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기억나니? 추억따라잡기 8,90년대 유명했던 연예인과 드라마

by 마이쓰리송들 2023. 2. 15.

우리나라 80년대 유명한 연예인

이태곤: 이태곤은 80년대 한국에서 인기 있는 배우였다. 그는 "장군의 아들"과 "무지개 송어"를 포함한 많은 TV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다.
이미연: 이미연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80년대 여배우 중 한 명이었다. 그녀는 《유누치》와 《라스트 위트니스》를 포함한 다수의 히트 영화와 TV 드라마에 출연했다.
최민수: 최민수는 80년대에 또 다른 인기 있는 배우였다. 그는 《꽃잎》과 《우리들의 뒤틀린 영웅》을 포함한 여러 성공적인 영화에 출연했고, 강렬하고 극적인 연기로 유명했다.
임예진: 임예진은 80년대 한국에서 잘 알려진 여배우였다. 그녀는 "도깨비가 온다"와 "마이 하트 번즈"를 포함한 많은 인기 있는 TV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다.
이것들은 한국에서 80년대의 유명한 연예인들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하며, 확실히 그 기간 동안 잘 알려져 있고 인기가 있었던 사람들이 훨씬 더 많았다.
배용준: 배용준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다.   그는 80년대 TV 드라마 《살루트 다무르》와 《호텔리어》에서의 역할로 명성을 얻었다.
이영애: 이영애는 《여명의 눈동자》, 《제국의 여명》 등의 드라마에서 80년대에 인기를 얻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다.
박근형 : 박근형은 80년대에 드라마 《바람의 난초》, 《한강》 등에서 주목할 만한 활약을 한 대한민국의 중견 배우이다.
정우성 : 정우성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다.80년대 TV 드라마 《아스팔트 나의 고향》에서 연기를 시작한 배우이다.
이덕화 : 이덕화는 80년대에 TV 드라마 《사랑과 야망》과 《야망》을 포함한 여러 기억에 남는 연기를 한 대한민국의 베테랑 배우이다.
강수연 : 강수연은 대한민국의 배우로, 영화 《벌거벗은 나무》와 《대리녀》에 출연하여 80년대에 인기를 얻었다.
안성기: 안성기는 영화 《성공시대》와 《초대받은 자들》을 포함하여 80년대에 주목할 만한 여러 연기를 한 대한민국의 베테랑 배우이다.
윤여정 : 윤여정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다.영화 《칠수와 만수》와 《우리들의 즐거운 젊은 날들》을 포함하여 80년대에 기억에 남는 여러 공연을 한 여배우.

우리나라 90년대 유명한 연예인


안재욱 - 드라마 《별은 내 가슴에》, 《이별은 내 사랑》에서의 역할로 유명해진 배우 겸 가수.
최진실 - 《첫사랑》, 《내곁에 있는 내사랑》, 《마지막 승부》 등 수많은 히트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.
장동건 - 드라마 《모델》, 《파이널 매치》에서의 역할로 인기를 얻으며 영화계의 거물이 된 배우.
배용준 - 드라마 《겨울연가》에서의 역할로 주요 한류 스타가 된 배우.
김희선 - 드라마 《목욕탕집 남자들》과 《프로포즈》에 출연하고, 이후 주요 영화배우가 된 배우.
이영애 - 드라마 《남편은 어때》, 《대장금》에서의 역할로 명성을 얻은 배우.
이병헌 - 드라마 "아스팔트 내 고향"과 "바람의 아들"에 출연하여 주요 영화 배우가 된 배우.
박신양 - 드라마 《신세대 리포트: 어른들은 모른다》, 《마지막 승부》에서의 역할로 인기를 얻은 배우.
송승헌 - 드라마 《남자 셋 여자 셋》, 《로펌》에서의 역할로 유명해진 배우.
유지태 - 드라마 《약속》과 《목욕탕집 남자들》에 출연하고, 후에 주요 영화 배우가 된 배우.

90년대의 유명한 한국 드라마


《모래시계》 (1995년) - 1970~80년대 대한민국의 격동의 정치 현장을 배경으로 어린 시절부터 성인기까지 두 친구의 삶을 그린 드라마이다.
《해를 품은 달》 (1993년) - 세자빈과 무당, 귀부인의 삼각관계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사극 로맨스 드라마.
"What is Love?" (1991) - 사회적 계급과 가족 배경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 커플에 관한 로맨스 드라마.
"야망의 전설" (1998) - 사업과 정치의 세계에서 야망과 교활함을 통해 권력을 얻는 한 남자에 대한 드라마 시리즈.
《가을은 내 마음에》 (1999년) - 태어났을 때 헤어졌다가 나중에 같은 남자와 사랑에 빠지는 두 자매의 이야기를 그린 멜로드라마.
《파파》 (1996년) - 혼자서 세 아이를 키우는 홀아비에 관한 훈훈한 가족 드라마.
"토마토" (1999) - 토마토 알레르기가 있는 여자와 사랑에 빠지는 요리사에 관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.
"거짓말" (1998) - 살인 혐의로 억울한 누명을 쓰고 자신의 이름을 지우려는 한 남자에 관한 서스펜스 드라마.
《메디컬 브라더스》 (1997년) - 의사지만 성격과 의학에 대한 접근이 다른 두 형제의 이야기를 다룬 의학 드라마.
《너와 나》 (1997년) - 못마땅한 가족과 장거리 연애 등 여러 장애물을 극복해야 함께 할 부부를 그린 로맨틱 드라마.


반응형

댓글